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오버워치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오버워치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239) N
  • 방명록

남탓문화 (1)
메르시 픽 논란 (광물 구간, 남탓 문화, 원챔 딜레마)

솔직히 이건 예상 밖이었습니다. 23데스를 기록한 딜러가 팀의 메르시 픽을 탓하는 상황을 처음 봤을 때, 저도 처음엔 그냥 웃고 넘겼습니다. 근데 이게 한두 번이 아니더라고요. 광물 구간에서 메르시 픽은 언제부터인가 '졌을 때 쓰기 좋은 핑계'로 자리 잡았고, 정작 게임을 망친 장본인들이 가장 목소리를 높이는 현상이 반복됩니다. 실제로 이런 판을 여러 번 경험하면서 느낀 건, 메르시가 문제가 아니라 메르시 탓이 문제라는 겁니다. 광물 구간에서 메르시 혐오가 생기는 배경메르시가 오버워치 커뮤니티에서 꾸준히 논쟁의 중심에 서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피지컬(physical) 난이도, 쉽게 말해 스킬 조작 자체의 어려움이 낮다는 인식이 워낙 강하게 박혀 있기 때문입니다. 수면총을 날아오는 적에게 맞추는 것과 이미..

카테고리 없음 2026. 5. 6. 14:46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 브론즈
  • 경쟁전
  • 자리야
  • 탱커
  • 다이아
  • 솔큐
  • 멘탈관리
  • 정치
  • 레킹볼
  • 키리코
  • 디바
  • 윈스턴
  • 힐러
  • 둠피스트
  • 포지션
  • 라인하르트
  • 포지셔닝
  • 오버워치2
  • 오버워치
  • 골드티어
  • 팀워크
  • 신규영웅
  • 시그마
  • 미즈키
  • 랭크게임
  • 메르시
  • 팀게임
  • 카운터픽
  • 서포터
  • 아나
more
«   2026/06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소개 및 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 · 면책조항

© 2026 블로그 이름

티스토리툴바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