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오버워치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오버워치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239) N
  • 방명록

자리싸움 (1)
오버워치 복귀 유저 (윈스턴 운영, 자리싸움, 정치)

오버워치를 오랜만에 다시 켰을 때 가장 먼저 드는 감정은 설렘이 아니라 당혹감입니다. 저도 복귀하고 처음 몇 판은 "내가 알던 게임이 맞나?" 싶었습니다. 특히 탱커로 복귀한 분들은 영웅 운영법 자체가 바뀌어 있어서 머리로는 이해했는데 손이 따라가지 않는 상황을 겪기 쉽습니다. 9년 반 만에 돌아와 윈스턴을 잡았다가 팀원 정치까지 얻어맞은 복귀 유저 사례를 보면서, 이게 단순히 실력 문제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윈스턴 운영, 일반적인 믿음과 실제는 다릅니다윈스턴을 처음 잡으면 본능적으로 점프팩을 적에게 직접 쏘고 싶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다이브 탱커는 적에게 달려드는 영웅이라고 알려져 있으니까요. 그런데 제가 직접 강의 영상들을 찾아보고 깨달은 건, 현재 윈스턴의 기본 운용 개념은 완전히 다르다는 ..

카테고리 없음 2026. 4. 3. 17:39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 팀워크
  • 랭크게임
  • 윈스턴
  • 라인하르트
  • 미즈키
  • 카운터픽
  • 포지셔닝
  • 둠피스트
  • 서포터
  • 레킹볼
  • 키리코
  • 정치
  • 다이아
  • 브론즈
  • 힐러
  • 멘탈관리
  • 오버워치
  • 탱커
  • 자리야
  • 오버워치2
  • 경쟁전
  • 메르시
  • 팀게임
  • 시그마
  • 신규영웅
  • 디바
  • 아나
  • 포지션
  • 골드티어
  • 솔큐
more
«   2026/06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소개 및 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 · 면책조항

© 2026 블로그 이름

티스토리툴바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