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에서 팀싸움이 끝나고 서로 욕하는 채팅창, 한 번쯤은 겪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진짜 문제가 채팅 싸움에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저는 생각이 좀 다릅니다. 리플레이를 돌려보면 싸움이 시작되기 훨씬 전, 힐 자원이 어디로 흘러가는지가 이미 결판을 내고 있거든요. 채팅 싸움보다 먼저 일어난 일딜러 듀오 중 한 명이 탱커한테 "왜 자리를 못 미냐"고 시비를 걸면서 싸움이 시작됐다는 제보를 접한 적 있습니다. 탱커는 "딜러가 못해서 그렇다"고 받아쳤고, 이후로는 욕만 오가다 게임이 끝났다고 하더군요. 채팅만 보면 딜러가 먼저 시비를 건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저는 이 상황이 전혀 낯설지 않았습니다. 직접 섭딜로 돌려본 경기들에서 똑같은 패턴을 수없이 겪었거든요.리플레이를 실제로 열어보면 채팅 싸움은 결과..
카테고리 없음
2026. 5. 1. 10: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