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오버워치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오버워치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239) N
  • 방명록

수비 (1)
수비형 FPS 윈스턴 운영 (탱커 운영, 공수 난이도, 영웅 교체)

솔직히 저는 한동안 수비가 공격보다 쉽다고 생각했습니다. 화물을 막기만 하면 되고, 유리한 지형도 있고, 대기만 하면 되는 거 아닌가 싶었거든요. 근데 실제로 탱커로 수비를 해보니까 그게 완전히 틀린 생각이었습니다. 최근에 어떤 게임 영상을 보면서 그 착각이 제대로 깨졌습니다. 탱커가 시그마로 바꾼 이유, 사실 이해는 됩니다영상 속 탱커는 수비에서 윈스턴을 쓰다가 연속으로 밀리자 시그마로 영웅 교체를 했습니다. 겉으로만 보면 "상황 파악도 못 하고 엉뚱한 선택을 했다"고 보기 쉬운데, 저는 그 심리가 이해가 됩니다. 상대방으로 시그마를 당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방벽(Barrier)과 중력구(Kinetic Grasp)를 잘 쓰는 시그마는 정말 씹태산처럼 느껴집니다. 방벽이란 전방에 에너지 막을 전개해 ..

카테고리 없음 2026. 5. 3. 15:59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 아나
  • 힐러
  • 브론즈
  • 팀워크
  • 키리코
  • 오버워치
  • 신규영웅
  • 라인하르트
  • 미즈키
  • 솔큐
  • 메르시
  • 골드티어
  • 경쟁전
  • 랭크게임
  • 디바
  • 포지셔닝
  • 팀게임
  • 둠피스트
  • 포지션
  • 다이아
  • 서포터
  • 정치
  • 자리야
  • 윈스턴
  • 탱커
  • 시그마
  • 오버워치2
  • 레킹볼
  • 카운터픽
  • 멘탈관리
more
«   2026/06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소개 및 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 · 면책조항

© 2026 블로그 이름

티스토리툴바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