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오버워치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오버워치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239) N
  • 방명록

팀채팅 (1)
오버워치 내로남불 (게임 내 정치, 팀 분위기, 티어)

팀원이 실수하면 바로 채팅창 열고, 본인이 죽는 건 아무 말 없이 넘기는 플레이어를 만난 적 있으신가요? 저는 브론즈-실버-골드 구간을 수년째 오가며 이런 유형을 정말 지겹도록 봐왔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딱 교과서 같은 사례를 접하면서, 이게 실력 문제인지 인성 문제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채팅 정치가 시작되는 배경일반적으로 게임 내 분쟁은 실수를 한 쪽에서 먼저 사과하거나 조용히 넘어가는 방식으로 마무리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제 경험상 이건 절반도 맞지 않습니다. 실제 랭크 게임에서는 오히려 못 하는 쪽이 먼저 채팅을 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이번 사례가 딱 그랬습니다. 젠야타를 플레이한 미즈키라는 유저가 퍼블리시티 데스(Publicity Death), 쉽게 말해 아무 의미 없..

카테고리 없음 2026. 6. 2. 09:06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 팀워크
  • 포지션
  • 카운터픽
  • 멘탈관리
  • 디바
  • 오버워치
  • 서포터
  • 팀게임
  • 시그마
  • 라인하르트
  • 솔큐
  • 윈스턴
  • 자리야
  • 다이아
  • 미즈키
  • 경쟁전
  • 탱커
  • 랭크게임
  • 메르시
  • 키리코
  • 힐러
  • 둠피스트
  • 골드티어
  • 신규영웅
  • 브론즈
  • 정치
  • 포지셔닝
  • 오버워치2
  • 레킹볼
  • 아나
more
«   2026/06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소개 및 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 · 면책조항

© 2026 블로그 이름

티스토리툴바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