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오버워치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오버워치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239) N
  • 방명록

자기객관화 (1)
오버워치 탱커 (포지셔닝, 힐 탓, 자기객관화)

힐러 돌리다가 탱커 한 명 때문에 정신이 번쩍 든 적, 한 번쯤은 있지 않으십니까? 저도 즐겁게 서포터 돌리다가 "화물을 막아야 할 거 아니야"라는 채팅 한 줄에 기가 막혀서 그냥 탱커 다시 잡은 적이 있습니다. 화물에 찰싹 붙어서 포킹(Poking, 원거리에서 적을 견제하는 행위)을 고스란히 다 맞고, 스킬도 안 쓰고, 리퍼한테 끊임없이 녹으면서 힐 도배를 치는 탱커. 이게 진짜 오버워치2 랭크 게임의 민낯입니다. 화물 옆구리에 붙어 사는 탱커의 문제윈스턴을 픽하고 화물 뒤에 붙어서 방벽도 점프팩도 안 쓴 채 그냥 서 있는 장면, 저도 힐러 시점에서 너무 많이 봤습니다. 솔직히 처음엔 '포지가 그냥 좀 소극적인 분이겠지' 했는데, 보다 보면 이게 포지셔닝(Positioning) 개념 자체가 없는 경우더..

카테고리 없음 2026. 4. 25. 16:19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 경쟁전
  • 오버워치
  • 랭크게임
  • 디바
  • 카운터픽
  • 멘탈관리
  • 탱커
  • 골드티어
  • 팀워크
  • 키리코
  • 메르시
  • 레킹볼
  • 서포터
  • 다이아
  • 정치
  • 미즈키
  • 오버워치2
  • 자리야
  • 팀게임
  • 둠피스트
  • 시그마
  • 솔큐
  • 힐러
  • 포지션
  • 윈스턴
  • 신규영웅
  • 브론즈
  • 아나
  • 라인하르트
  • 포지셔닝
more
«   2026/06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소개 및 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 · 면책조항

© 2026 블로그 이름

티스토리툴바

티스토리툴바